부산 맛집 베스트 10 / 찐 맛집 각종 팁 공유 + 사진첨부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부산 맛집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친한 친구 또는 연인 혹은 가족을 데리고 간다고 생각하고 엄선한 부산 맛집 베스트 10 ! 기대해주셔도 좋아요!

사실 부산 맛집이 엄청 많기에 엄선하기가 무지하게 힘들었어서 조만간 2탄을 준비해보려고 해요.

 

* 부산 향토음식 중 하나인 돼지국밥은 그 종류도, 맛집도 너무 많기에 이번 부산 맛집 베스트 10에는 국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 부산 돼지국밥 베스트 10도 다음에 꼭 준비해볼께요^^ 

 

서론이 길었지요? 부산 맛집 베스트 10 !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암남공원 조개구이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가성비 끝판왕으로 워낙 유명한 암남공원 조개구이 입니다.

조개구이 하나만 시켜도 산낙지 / 소고기 / 키조개관자요리 / 그라탕 / 버터구이새우&전복 / 조개탕 + 무한 치즈, 마가린

을 주는 이 곳! 저는 암남공원 중에서도 최진사댁을 주로 가는 편이에요. 음식도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조개는 말할것도 없지요? 조개도 쓸데없는거 없이 가리비만 왕창 주십니다. 부산에서 특이한 점은 조개구이에 마가린 조각을 넣어 준다는 점인데요. 이거이거 정말 별미에요. 안드셔보신분들은 꼭! 가보시길 강추드려요. 둘이가도 셋이가도 넷이가도 배터져서 나오는 암남공원 조개구이 ! 부산 맛집 베스트 10 할만하죠? 다만 코로나로 암남공원 전체가 쉴 때도 있는 것 같으니 꼭 전화해보고 가세요. 만약 부득이하게 문이 닫았다! 그런데 난 조개구이를 무조건 먹어야겠다! 하시는 분은 전에 포스팅 해드렸던 태종대 욜로구이 추천드려요. 암남공원과 또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랍니다.

 

2021.08.02 - [분류 전체보기] - 부산 조개구이 맛집 태종대 맛집 욜로 조개구이

 

부산 조개구이 맛집 태종대 맛집 욜로 조개구이

부산 조개구이 맛집 태종대 맛집 욜로 조개구이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해외에 가지 못하니 국내 여행지로 여행하는 분들 참 많지요? 저도 더위를 식히러 부산

meinv.tistory.com


2. 남포동 비빔당면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우리나라에 포장마차나 길거리음식이 많이 사라지고 있는 거 다들 아시죠? 

이유는 알겠으나 괜히 추억한자락이 점점 없어지는 느낌이라 많이 아쉬운데요, 부산에는 그런 길거리 음식 추억! 하면 부산분들이 바로~ 떠올리실만한 음식이 바로 남포동의 비빔당면입니다. 티비에 비빔당면 가게도 여럿 나왔었지만 저는 이 비빔당면 거리를 이기지 못하는 것 같아요. 맛도 가격도요^^ 이 비빔당면 거리는 부산에 또다른 유명한 장소로 꼽히는 '세명약국'을 찾아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답니다. 간단한 아침식사나, 중간 간식으로도 아주 좋은 비빔당면! 특별할 것도 없는 맛인데 왜이렇게 생각나는지 모르겠어요. 팁을 드리자면 단무지 많이! 를 외쳐주세요ㅎㅎ

그리고 함께 어묵과 물떡, 충무김밥을 곁들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이가네 떡볶이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간식으로 또하나 추천드릴만한 가게는 남포동의 부평 깡통시장안에있는 이가네 떡볶이 인데요.

이가네 떡볶이는 백종원의 삼대천왕에도 나온적이 있어 많은 분들이 아실 수도 있겠어요. 

이가네 떡볶이의 맛을 대략 말씀드려보자면 부산의 간판이라고 할 수 있는 크고 긴 가래떡을 달달한 떡볶이 소스에 뭍혀주는 곳인데, 이 떡볶이 소스에 대박 비밀이 숨겨져 있답니다. 

바로 채 썬 무우를 계속 달달 볶아서 수분이 쫙 빠져 무말랭이 처럼 됬을 때, 그 빠진 물을 육수삼아 만드는 건강에도 좋은 비법소스인데요. 이 달달하면서 살짝 매콤한 떡볶이를 한입 베어물면 쫜득~한 식감이 죽여줍니다.

떡볶이 시키실 때 튀김도 꼭 함께 드셔보세요! 여기서 또하나의 신기한점! 부산은 김말이 튀김이 우리가 아는 당면 김말이가 아닌 꼬마김밥을 튀긴 것을 김말이라고 한답니다. 처음에 김말이를 시켰는데 밥알이 나와서 너무 깜짝놀랐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게 또 그렇게 별미에요. 떡볶이 국물에 찍어서 먹으면 금상첨화^^ 뭔가 출출한데 밥은 아니다! 한다면 이가네 떡볶이를 추천합니다.


4. 해운대 밀면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지난번 영도의 동방밀면에 대해 포스팅 했었는데요

2021.07.20 - [분류 전체보기] - 비빔밀면 부산맛집은 영도 동방밀면

 

비빔밀면 부산맛집은 영도 동방밀면

오늘 너무 찌는듯한 더위에 바로 밀면을 먹으러왔어요 외관부터 오래된 맛집 포스를 풍기는 동방밀면은 영도에 위치해있으며 동네분들이 많이 찾으시기 때문에 11시땡 오픈시간 맞춰가야 자리

meinv.tistory.com

이번 부산 맛집 베스트 10 에 들어간 밀면은 바로바로 지난번 포스팅 동방밀면 에서도 언급 했었던 해운대 밀면 입니다. 해운대 밀면은 깔끔한 국물과 수제 만두로도 유명한데요. 수제만두가 육즙도 풍부하고 쫄깃쫄깃 식감이 너무 좋아서 저는 이곳에 오면 항상 물밀면 + 만두 조합으로 먹어요. 동방밀면은 만두가 없어서 조금 아쉬워요.

따뜻한 온육수는 당연히 셀프로 챙겨드셔야 하는 거 아시죠?ㅎㅎ 해운대쪽으로 놀러가시는 분들은 해운대 밀면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5. 아오모리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역시 해운대쪽으로 놀러오신 분들께 가까운 센텀 아오모리 ! 제가 정말 애정하는 곳이죠.

지난번 포스팅으로도 자세하게 다룬 아오모리의 런치 스시 오마카세는 진짜 어느곳과 비교해도 가성비 훌륭한 맛을 자랑해요. 솔직히 가격이 저렴하다는걸 빼도 스시위에 올라가는 네타들의 숙성도가 정말 끝내주는 가게입니다.

다른곳은 쉐프님들에 따라서 맛이 극과 극인 오마카세집들도 많은데요, 이곳은 물론 실장님이 해주시면 좋지만 다른 쉐프님들도 정말 숙련된 분들만 계시기 때문에 모두 맛있고 친절하게 잘 해주세요.

아오모리 특유의 툭툭 빠르게 만들어지는 스시를 보고 있자면 저도 모르게 스시멍을 때리게 된답니다.ㅎㅎ

지인과 함께 부산을 방문하면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아오모리 !

더욱 자세한 설명과 스시 구성 전체 사진은 밑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7.19 - [분류 전체보기] - 부산여행가면 꼭 들려야할 가성비 완벽한 스시집 아오모리

 

부산여행가면 꼭 들려야할 가성비 완벽한 스시집 아오모리

저는 스시를 엄청 사랑하는 1인으로, 부산여행을 갈때면 항상 미리 예약하는 가성비 완벽한 스시집이 있는데요 런치 5만원이라는 비용으로 서울에선 상상이 안되는 가성비를 보여주는데다가 스

meinv.tistory.com


6. 자갈치 회센터 대게코스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부산에 와서 나는 회는 꼭 먹어야겠어! 하는분들은 자갈치 회센터로 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부산에서 회먹는 팁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바로, 랍스터 코스나 대게 코스를 먹으면 랍스터 or 대게 회 / 산낙지 / 각종 해물 모둠 / 전복 구이 / 생선 회 / 꼼장어 양념구이 / 랍스터 or 대게 찜 / 조개 찜을 모두 먹을 수 있답니다.

물론 가격을 더 지불하면 랍스터와 대게 모두도 가능해요. 저는 4명이서 보통 방문한다면 랍스터와 대게를 모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랍스터 회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꽃처럼 펼쳐진 대게 다리 회의 스르륵 녹는 맛은 둘다 놓치기 힘들거든요ㅜ 알려드리기 싫을정도로 막퍼주는 추천집은 바로 '신경북상회' 인데요,

이름 비슷한 곳이 한군데 더 있었던 것 같아요. 경북상회였나? 아무튼 위치로 찾아가면 더 편리합니다.

위치가 맨 뒷줄 자갈치 회센터 뒷 광장으로 나가는 문 바로 옆에 있으니 참고해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코스 주문하실때는 꼭 다 나오는게 맞는지 확인한번 하시구요^^ 신경북상회에선 그런일이 없었는데.. 한번은 다른 곳에서 먹었다가 덩그러니 대게만 먹고 나온적이 있거든요 (같은가격에) 여러분은 그렇게 당하시지(?) 마시고 꼭 코스를 확인 한 뒤 계산을 하셔요ㅎㅎ그럼 부산의 대게코스 설명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7. 백화 양곱창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사진만 봐도 감성돋는 이 백화양곱창은 여러가게가 모여 한집을 이루고 있는 형태의 양곱창 전문점 인데요,

얼마전 리모델링을 싹 다해서 엄청나게 깔끔해졌답니다. 이전의 감성과 위생적으로 깨끗함 둘다 놓치지 않아 더욱 좋았는데요. 양곱창을 시키면 대창, 양, 염통을 숯불에 구워주세요. 얼마전 포스팅한 대정 양곱창이 곱창전골로 유명하다면, 백화 양곱창은 이렇게 숯불에 직접 구워주시는 일반 양곱창과 양념 양곱창을 먹은 후 그 양념에 다진 양을 가득 넣어 볶은밥인 '양밥'으로도 유명한데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돋습니다. 내장류를 안좋아하시는분들도 가시면 정말 좋아하실만한 맛이에요. 가게마다 조금씩 양념이 다르고 밑반찬도 조금씩 다르고 바로 옆 대광 양곱창도 정말 맛있으니,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편하신 곳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다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요 밑에 지난번 대정 양곱창의 곱창전골도 함께 첨부해둘테니 비교해서 취향에 맞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래도 감성은 무조건 백화 양곱창인 것 같아요. 다른지역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느낌이랄까..ㅎㅎ

특히 구운 생김에 싸먹는 '양밥'은 꼭한번 드셔보세요! 

 

2021.08.10 - [분류 전체보기] -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곱창 전골이 예술 !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곱창 전골이 예술 !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곱창 전골이 예술 ! 오늘을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에 다녀왔어요. 저는 부산에서 소금구이를 먹을 때에는 대광 양곱창,

meinv.tistory.com


8. 그 집 곱도리탕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닭도리탕을 왜 부산까지 와서 먹어?" 라고 했던 제 생각을 한입만에 바꿔준 '그 집' 곱도리탕!

부산은 대창을 곱창이라고 통칭해서 많이 불러요. 이 닭도리탕에도 대창이 잔뜩 들어있는데요.

닭도리탕의 얼큰함과 대창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만나 정말 맛있는 하모니가 펼쳐집니다.

사진이 폰카라서 아쉽네요. 그래도 맛은 정말 보장해요ㅎㅎ!

닭도리탕을 어느정도 드신 후 넣어먹는 우동사리는 별미중에 별미이구요,

빠지면 절대 안되는 볶음밥도 진짜 맛있습니다. 저는 이틀연속 같은음식은 못먹는 편인데 이 집의 볶음밥을 먹고 난 뒤에는 다음날 또 생각날 정도로 볶음밥이 끝내주더라구요.

얼큰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대신 이 집도 부산분들도 자주가시는 맛집이다보니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요. 서두르셔야 합니다ㅜ. 


9. 신발원 만두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역시 이집도 제게 군만두의 신세계를 보여준 집이랄까요.

부산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신발원은 어마어마한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 정말 서둘러 가셔야 해요.

대신 메뉴가 만두밖에 없어서 순환은 빨리빨리 되는 편 이랍니다.

이집에 오면 군만두는 필수로 시켜야 하는데요, 군만두 속의 가득찬 육즙은 정말 이게 진짜 만두구나! 하는 느낌을 받게 해드릴거에요. 이미 많은 분들이 가시는 데는 이유가 있겠죠?

군만두 위세에 가려진 찐만두도 쫄깃쫄깃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찐만두도 참 좋아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새우만두도 탱글탱글한 새우가 그대로 들어있어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일은 군만두!

정말 간단한 메뉴인데 이 메뉴 먹으러 차이나타운을 가신다고 해도 절대 후회 하지 않을 맛이기에 추천 드려요! 


10. 해운대 암소갈비

(사진을 크게 보고 싶다면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마지막 부산 맛집 베스트 10의 열번째 소개 맛집은 바로 해운대 암소갈비 입니다.

강릉에서도 한우 많이 먹어봤는데 부산에는 특히 암소를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서면의 두꺼비집을 포함한 여러 한우 맛집에 가보면 다 암소에요. 해운대 암소갈비도 티비에도 많이나오고 이미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이룰정도로 대단한 맛집인데요, 이 집은 생갈비가 찐입니다. 물론 양념갈비도 맛있지만요^^

생갈비를 먹는 팁은 바로 예약인데요. 특이하게 이 집은 시간을 예약하는게 아니고 전화로 성함과 생갈비 몇인분 이렇게 예약을해요. 정해진 날짜에 아무시간대나 가셔서 생갈비를 예약했다고 하면 가져다 주시는데요.

양념갈비는 언제든 더 추가로 시킬 수 있으나 생갈비는 예약하지 않으면 드실 수 없으니 꼭 전화로 생갈비를 예약하고 가세요. 저는 처음 해운대 암소갈비에서 생갈비를 먹었을때 그 풍부한 육즙에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 해운대 암소갈비집은 냉면, 밀면 등을 팔지 않아요. 대신 감자면이 있습니다.

감자면을 시키면 쫄깃쫄깃한 감자면을 불판 가장자리에 빙 둘러 놔주시고 양념갈비 소스를 부어주시는데요.

이게 불은거 아닌가 싶을때쯤 먹으라고 알려주세요. 진짜 별미입니다. 해운대가서 맛있는 소고기 드시고 싶다면 꼭 해운대 암소갈비를 방문해보세요 ! 생갈비 예약 ! 감자면 추가 ! 꼭 기억해두세요^^


이제까지 부산 맛집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ㅎㅎ 사진만 봐도 군침이 당기지 않으신가요?

 

부산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일정에 맞는 곳 픽해서 드셔보세요. 후회없을 찐 맛집들 이랍니다^^

그럼 저는 오늘 여기서 인사드리고 다음포스팅에서 뵐게요^^

 

좋은밤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