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 백종원의 국민음식 만두편 "18번 완당 진짜 원조집"

반응형

부산 맛집 / 백종원의 국민음식 만두편 "18번 완당 원조집"

안녕하세요^^

부산에 18번 완당집이 많은 것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사실 관광지여서 그런지 잘 모르셔서 그런지 남포동 18번 완당집을 가시던데, 

저는 오래전 부산 친구에게 원조는 여기라며 소개를 받아 그 후로도 자주가던 집이 바로 이 부용동의 18번 완당집 이랍니다. 얼마전에 백종원의 국민음식 만두편에서도 나와서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진짜 원조 18번 완당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정확한 가게명은 "원조 18번 완당 발국수"

1호선 토성역 2번 출구에서 479m 입니다.

월요일이 휴무고 조기마감 하는 날이 있으니 전화한번 해보시고 가는게 좋겠죠?

그리고 이집은 부산분들, 동네분들도 많이 오시는 가게라서, 진짜 일찍가지 않으면 웨이팅 지옥에 빠진답니다.

그래도 음식 특성상 손님이 쭉쭉 빠져서 너무 걱정안하셔도 되요 :)

1956년 정식 개업을 하고 1972년부터 현재 위치에서 2대째 영업중이라고 하세요.

이미 티비에도 많이 나온 유명한 집입니다. 그리고 원조 18번 완당집은 체인점, 분점이 따로 없다고 해요.

이 집이 유일한 거죠. 

메뉴는

  • 발국수 7.000
  • 완당 7.000
  • 완당면 7.000
  • 교자완당 11.000
  • 돌냄비우동 8.000
  • 냄비우동 7.000
  • 튀김우동 6.000
  • 유부우동 6.000
  • 김,유부초밥 3.500
  • 동절기 메뉴 냄발 8.000 / 돌발 9.000

이렇게 있어요. 여기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완당과 발국수!

완당은 중국식 만두인 훈툰이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오며 변형된 형태로 지금은 부산의 향토음식이 된 음식입니다. 그리고 발국수! 처음들어보셨죠? 발국수의 진실은 밑에서 더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JTBC의 백종원의 국민음식 만두편에서도 나왔죠?

이제 백종원님이 전국에 알리셔서 더 사람이 많아지겠군요. (좋아해야되나 슬퍼해야되나ㅎㅎ)

저희는 완당 하나,  발국수 하나 이렇게 시켰어요.

먼저 완당 입니다. (*사진을 크게보고싶다면 클릭해주세요^^)

사진으로만 봐도 부들부들 후들후들 후루룩 넘어갈 것 같은 식감의 완당이 느껴지시나요?

전 솔직히 중국이나 일본 완탕면보다도 이집이 더 후들후들거리는 식감이 좋더라구요.

더운날에도 추운날에도 완탕은 최고입니다. 국물은 멸치 다시마 베이스의 깔끔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발국수! 발국수는 우리가 흔히 아는 모밀이에요.

저는 면쟁이라서 모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집 모밀은 정말 특이해요.

처음에는 모밀이 너무 부드럽게 후루룩 넘어가서 면에 뭘 발랐나,, 계란을 뭍혔나? 했었을 정도로 면이 부드럽답니다.

발국수는 2단으로 나오기 때문에 같이 간 지인과 한판씩 나누어 먹기에도 좋아요.

찍어먹는 쯔유소스도 두개씩 주십니다. 간은 쎄지 않은 달다구리한 쯔유 맛이에요. 근데 이 소스도 정말 맛있어요.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ㅜ

 

사실 이집이 접근성이 안좋긴해요. 그래도 수많은 부산분들이 찾으시고, 백종원의 국민음식 만두편에 나올정도면 맛은 제가 더 말하지 않아도 보장이겠죠?ㅎㅎ 여러분도 부산 여행을 하신다면 이 집을 꼭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저녁시간이 다가오는데 다들 맛있는 저녁식사하시고. 좋은밤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