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곱창 전골이 예술 !

반응형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곱창 전골이 예술 ! 

 

오늘을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에 다녀왔어요.

저는 부산에서 소금구이를 먹을 때에는 대광 양곱창, 백화 양곱창을 보통 가는데요, 

곱창 전골은 여기가 예술이라고 해서 추천해준 지인을 따라 대정 양곱창으로 갔어요. 

이골목에 대정 양곱창이 양 옆으로 두개인데 똑같은 집이니 아무데나 들어가면 되요^^

그럼 부산 남포동 맛집 대정 양곱창! 소개해드릴께요~

대정 양곱창은 이렇게 밖에 테이블도 있어서 야외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더운 관계로 에어컨 빵빵한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대정 양곱창은 비타민이 가득한 파인애플과 키위를 직접 갈아서 넣고, 연육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소내장중, 소창과 염통은 국내산 순 한우 내장만을 사용하고 소양은 뉴질랜드산을 사용한다고합니다.

당당한 표기에 믿음이 뿜뿜 생기는 군요.

메뉴판을 보니, 소금구이 / 양념구이 / 전골이 있어요 술종류도 다양하게^^

이곳은 소금구이는 연탄에 굽지 않으니 참고 하시구요! 저희는 전골 소 짜를 시켰습니다. 

밑반찬은 겉절이와 양념게장, 쌈무우, 동치미, 샐러드, 두부김치, 쌈장, 마늘 이렇게 나와요.

게장은 비리지 않았고 샐러드는 매운입을 잠재워주기 탁월하죠. 특히 옛날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케찹 + 마요네즈의 조합 소스는 말해뭐해^^ 이집에서 제가 특히 맛있게 먹은 밑반찬은 동치미와 겉절이 였어요. 겉절이가 매콤 새콤 너무 맛있더라구요. 원래 맛집은 밑반찬부터 잘하잖아요. 요기가 딱 그런집이라는 느낌이 왔습니다.

전골이 나왔어요. 둘이먹기 양이 상당하네요. 버섯듬뿍 마늘도 듬뿍, 여기서 특이한점은 얼갈이 배추가 가득 들어가더라구요. 신기했어요ㅎㅎ 또 신기한 점 ! 수도권 쪽에서는 곱창 전골이라고 하면 곱이 들은 그 다들 생각하시는 곱창이 들어가 있잖아요? 부산 곱창 전골은 대창이 들어간답니다. 대창이든 뭐든 그냥 다 내장류를 곱창이라고 통칭 하더라구요. 대창과 양이 듬뿍 들어간 전골이라,, 너무너무 기대되요^^

국물이 다 끓었습니다. 당면부터 건져 먹어주고요~ 당면 너무 맛있어요. 하지만 이따 ㅇㅇ사리를 하나 추가 해야 하기 때문에 참고 있어요. ㅇㅇ사리는 수도권지역에서는 역시 많이 먹지 않는! 하지만 부산인들은 무조건 시킨다고 하는 사리인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ㅎㅎ 마지막 사진은 대창 입니다. 얼큰한 국물과 대창의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별미가 따로없어요. 진짜 맛있네요. 식사를 왠만큼 했으면 드디어 ㅇㅇ사리를 넣을 시간! 

다들 맞추셨나요? 아님 틀리셨나요? ㅎㅎ ㅇㅇ사리의 정체는 우동사리 였습니다. 생각해보니 부산 맛집들은 사리를 넣을 수 있는 곳이라면 거의 우동사리를 무조건 적으로 넣는 것 같아요. 유가네 닭갈비도 그렇게 그집 곱도리탕도 그렇고요.

저희도 우동사리를 넣어 먹습니다. 전 항상 당면사리만 무조건 추가했었는데, 이 오동통한 우동사리의 매력을 그동안 왜 몰랐을까 싶어요. 밥도 먹어야 하는데 이미 배는 남산만큼 불러있습니다. 그래도 볶음밥 빠지면 서운하쥬?

볶음밥입니다. 외국인들이 그러더군요 코리안디저트라고. 하지만 우리에게 볶음밥은 디저트가 아니죠,, 그냥 당연한 코스랄까,,, 디저트 배는 따로있죠ㅎㅎ 무튼 볶음밥도 고소하고 정말 맛있어요. 국물 맛있는집은 어짜피 볶음밥 무조건 맛있잖아요. 그래서 볶음밥 매니아인 저도 양념이 맛없으면 배 안차도 볶음밥 안시키고, 양념이 맛있는 집은 배불러도 일단 볶음밥은 시킵니다. 근데 저 양이 1인분이에요ㅎㅎ 양 정말 많죠? 볶음밥까지 알차게 먹으니 세상 행복한 돼지가 됩니다.

 

오늘은 부산 맛집 / 부산 남포동 맛집  곱창 전골이 예술인 대정 양곱창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사진만 봐도 소주한잔 생각나시나요?ㅎㅎ 부산에 방문하신다면 백화양곱창, 대광양곱창 처럼 연탄에 굽는 소금구이 양곱창을 드시는것도 추천드리지만, 이렇게 곱창 전골도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 또한 추천드려요!

후회하지 않을 맛 이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뵐께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