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맛집 추천 / 부산 중앙동 맛집 무궁화

반응형

부산 맛집 추천 / 부산 중앙동 맛집 무궁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맛집 / 부산 중앙동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무궁화라는 곳인데 , 본점은 광안리에 있고 뭔가 할머니 집에 간듯한 추억을 선사해주는 곳이랍니다.

저는 이번 여행에 해운대, 광안리쪽을 방문하지 않았기에 남포동에서 가까운 중앙동 무궁화를 갔어요.

이곳은 좀 더 식당 같은 분위기 입니다. 그럼 사진보며 소개해드릴께요!

사진만 봐도 뭔가 맛집 포스가 철철 흘러넘치지 않나요? 이곳은 구이로도 유명하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바로 만두전골! 입니다. 부산까지 와서 왜 만두전골을 먹냐구요? 진짜 찐 맛집이거든요..ㅜ

저희는 11시 30분 오픈 하자마자 들어갔는데, 이미 테이블도 거의 다 세팅되어 있고 예약 되어있는 상태였어요. 

운좋게 자리를 잡았지만, 평일에도 점심에는 만두전골 드시는 분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만두전골 2개요~ 시키면 밑반찬 부터 착착 빠르게 세팅이 됩니다. 어느하나 맛없는게 없어요. 반찬만 봐도 마치 할머니댁에 방문한 느낌이지 않나요? 저는 진짜 맛집은 밑반찬 부터가 티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여기는 모두 맛있었어요.

특히 김치! 신김치지만 무르지 않고 아삭거리는 식감이 진짜 김치 사가고 싶더라구요. 라면에 찰떡일 것 같은느낌^^;

만두와 면이 나옵니다. 만두는 당연하고 면도 이집에서 직접 만든다 해요. 뭔가 일본의 수제면처럼 정말 맛있었어요. 면추가를 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보글보글 육수 끓기를 기다리며 샐러드 한접시 하면 약간의 인내심을 기를 수 있죠ㅎㅎ

만두와 면 투하! 익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가장 먼저 넣어요. 여긴 신기한게 만두피가 두꺼운 편인데 그 피가 맛있어서 안남기고 다 먹게 되요. 만두개수는 1인분에 2개인데, 2개만 먹어도 이미 배 엄청 불러요. 그만큼 큽니다.

만두와 면을 넣어준다음 한소끔 더 끓으면 고기와 야채를 넣어줍니다. 진하게 풍기는 깻잎 향이 코끝을 자극해요.

고기는 샤브고기로 그리 많지 않은 양이지만, 만두전골의 가격을 보면 정말 알차고 안남을 것 같은 구성이에요.

물론 고기추가 당연히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진짜 신기한 만두속. 처음에는 지인이 북한식 만두전골이라고 해서 남천동 본점에 갔었는데요, 분명 심심하긴 하지만 김치가 엄청 많이 들어있고 고기의 양도 풍부하고 숙주가 들어있지 않더군요. 그래서 북한식 아닌거 같은데..하다가 결국 사장님께 여쭤보니, 다들 왜 북한식으로 아는지 모르겠다고 이건 무궁화식이라고ㅋㅋㅋㅋ북한음식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어쩐지 고기와 김치가 엄청 들어가있는데 김치도 씻은 김치라 맛은 있지만 매콤하지 않은 그런 김치 만두였어요. 포스팅 하고 있자니 또 생각나는 무궁화 ㅜ 국물도 정말 끝내줍니다. 여름인데도 자꾸 땡기는 국물 맛.

이게 뭐지 어떤국물이지 생각하다 포기하고 내린 결론은, 정말 맛있는 쌀국수 국물과 비슷하다 였어요.

여러분들도 부산에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추천 드려요.. 그럼 이만 오늘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점심시간이 막 끝나고 나른할 시간인데 조금 힘내서 오늘 하루 잘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부산 맛집 추천 / 부산 중앙동 맛집 무궁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