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 중앙동 맛집 가성비 퀄리티 최고!

반응형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 중앙동 맛집

오늘은 부산맛집 / 중앙동 맛집 가성비 퀄리티 최고!를 자랑하는 이정태 본 참치에 방문했어요.

이정태 본참치는 런치로 카이센동과 참치회정식은 여러번 먹어봤는데 디너는 오늘 처음이라 두근두근.

미리 예약을 하시면 친절하게 당일날 전화를 주셔서 예약을 확인해주십니다. 

시간에 맞춰 본참치에 도착했어요.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을 받으셨나봐요. 짝짝짝 축하드립니다. 

이정태쉐프님은 한번도 못뵜는데 오늘 카운터석에 앉으면 뵐 수 있을까요?? 두근두근 기대해봅니다.

포장도 되더라구요. 참치회 포장은 특급88,000 / 고급58,000 / 중급 38,000 초밥포장은 고급 23,000 / 중급 13,000이네요

출입문 앞에는 이정태 본참치는 체인점이 없는 독립적인 참치요리 전문점임을 명시하는 글귀도 있고, 메뉴판도 밖에서 볼 수 있도록 크게 입간판으로 해놓으셨더라구요. 테이크아웃 한상세트도 어떻게 나오는지 사진으로 잘 나와있어 보기 좋았어요. 이정태 쉐프님은 요리로 국가에서 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자격증인 한국조리기능장을 보유하고 계신데요, 조리기능장은 정말 가지고 계신분이 많지 않다고 알고 있어요. 대단하신 쉐프님, 기대가 됩니다.

카운터 석에 앉으니 가방을 보관해주시고, 메뉴판을 주셨어요. 저희는 퀄리티 골드 참치를 주문했습니다.

퀄리티 골드 참치는 혼마구로, 오도로 및 주도로, 가마도로, 빅아이 각부위, 메카 각부위, 참치머릿살 등 한층 더 감칠맛나는 고급부위가 제공되는 본참치의 인기메뉴 (골드참치) 에서 추가로 제공해주시는 참치 없이 양보다 질로 즐길 수 있는 골드 참치 코스에요. 그냥 골드 참치(가격동일) 을 시키시면 무제한으로 리필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운터석에 앉으니 "추가로 제공되지 않는" 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계속 주셨어요. 행복한 돼지가 되어봅니다.

먼저 장국과 소고기 죽, 간장 & 마늘이들어간 기름장을 주세요.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에서는 간장도 최상급 양조간장에 구운 야채와 가쯔오부시, 건다시마로 맛과 향을 우려내고 쌀죽을 곱게 갈아서 윤기를 내고, 볶은 소금 또한 신안 천일염과 말린 새우, 다시마를 강한 열을 가해 분쇄하였다고 해요. 작은 소스류에도 이런 정성을 다하다니 대단하지 않나요? 장국엔 재첩이 들어가 있었어요.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참치 손질 중이신 쉐프님 구경하며 기다리기~

스타트는 참치 갈빗살이 나옵니다. 와사비에 고추 꽁지를 올려놓은 플레이팅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그리고 나오는 스시. 스시 너무 좋아요 : )

다음으로는 낙지 초회와 직접 만든 리코타치즈 샐러드가 나옵니다. 둘다 너무 맛있게 입맛을 돋구어 주었어요.

저거 우리껀가??_ ??? 

우리꺼네^^!!!!!참치가 나왔습니다. 때깔 보세요. 좋아하는 부위 다나왔습니다. 숙성도도 신선도도 너무 좋았어요.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는 최상급의 참치를 당일 매입하고 당일 소진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초 저온에 급냉되어 있는 참치를 해동하는 기술은 참치가 살아있던 상태로 되돌려 놓는 기술이라고 해요.

이 해동기술은 맵쌀의 주요성분인 글루텐과 아밀로펙틴, 아밀로오스 그리고 월계수잎, 국내산 다시마와 천일염을 활용하여 참치표면을 코팅시켜서 참치의 주요영양소인 고급 불포화 지방산등이 해동수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참치 고유한 육질을 보다 연하면서 탱글탱글한 상태로 향상시켜 영상 4도에서 3시간30분 숙성 원칙을 철저히 지켜내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신선한 참치는 보다 감칠맛 나는 고유한 이정태 본참치표 횟감으로 탈바꿈 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내용 잘 모르겠지만, 대충 들어봐도 엄청난 노력과 기술을 요하는구나~~라는 것은 알겠지요?ㅎㅎ

제가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를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인 김과 쯔께모노.

쯔께모노는 소금과 설탕에 절인 무를 묽은 밥을 지어 유자즙과 일주일 숙성시킨 무절임,

배합 간장에 절인 마늘과 단무지, 매운 고추와 유자 초로 향을 낸 규리쯔께(오이) 이구요. 

김은 파래 돌김을 엄선하여 구워냈다고해요. 기름도 소금도 치지 않고 그냥 구운 생김. 이게 또 진짜 별미이죠.

 

특히 저는 규리쯔께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참치의 기름짐이 입에 머물때 규리쯔께 한입해주면 싹 가셔서 원상태...하하

김에 묵은지 무순 올려 참치 싸먹어도 맛이 아주 좋죠? 신나게 먹어줍니다. 

참치를 먹는 중간중간 요리도 나옵니다. 이게 54,000짜리가 맞나요.. 너무 혜자스러워요.

참치로 만든 함박스테이크인데요, 이거 소고기 아니야? 할 정도로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참치 특유의 향도 하나도 느껴지지 않아서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았어요. 흰 밥이 생각나는 맛이랄까요. 풍미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장국도 중간에 냉국으로 바꿔 주세요. 장국이 좋으시면 장국을 더 드셔도 괜찮습니다. 왜 냉국이냐,,

참치가 더나올꺼거든요. "입을 헹궈 주세요..더 먹어야하니까" 이런느낌?ㅎㅎ사육당하는 기분이었어요.

하지만 행복한 돼지는 더 먹을 수 있지요ㅋ

이렇게 더 주셔도 되나요... 사실 중간에 여쭤봤거든요. "리필 가능한 골드참치를 안먹고 퀄리티 골드참치를 먹어도 원래 이렇게 많이 나오나요? 양이 상당하네요.." 라고 했더니 쉐프님 왈 "너무 잘드셔서 계속 드렸어요" ㅎ하하.. 민망하지만

감사했어요. 세심한 배려에 또 한번 놀랬구요.

먹다보니 또 요리가 나왔습니다. 대창된장나베 인데요. 녹진한 국물이 풍미가 좋았어요. 하지만 배도 불렀고 완전 밥이랑 같이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라 많이는 먹지 못했어요ㅜ 지금 보니 너무 아쉬운 국물이네요ㅎㅎ

중간 중간 룸이나 홀로 나가는 참치세트가 눈에 띄었는데요. 카운터 석이 아닌 곳으로 나가는 건 저렇게 한상차림으로 참치회가 세팅되어서 나가더라구요. 쉐프님이 꽂고 계신게 부위 설명지 인데, 정말 세심한 배려지 않나요?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에 오면 모든 분들의 친절함과 세심한 배려 , 서비스에 항상 감탄 하면서 가는 것 같습니다.

와우!!!!이정태 쉐프님이 오셨어요. 음식 좋아하는 저에겐 뭔가 연예인을 보는 듯한 후광이ㅎㅎ

굉장히 친절하시고 세심하셨어요. 역시 쉐프님께서 친절하고 세심하시니 다른 분들도 다 좋은 서비스를 해주시는거겠죠? 쉐프님을 멍하니 구경하고 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서비스 들을 받았어요. 두툼한 연어뱃살 스시와 참치타다끼, 그리고 요새 가장 맛있다는 흰다리 새우. 초밥도 살살 녹고 특히 흰다리 새우는 살아있는걸 그대로 까서 주셨는데, 

진짜 달달하니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녹아. 메뉴에 있으면 시켜먹고 싶을 정도더라구요. 카운터석 특별 서비스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 

또요리,,하지만 맛을 안볼수는 없죠? 이 참치등뼈 묵은지찜은 2020년 정월 초하루 부터 계속 우려져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진해지는 요리라고 해요. 지금이 2021년도 인데, 정말 놀랍죠? 튀김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제 참치 그만 주셔도 되요!! 이제 제발그만!!-" 을 외칠때쯤 마지막 뽈살과 참치눈물주.

참치눈물주는 다른곳에서 마셨을땐 비려서 못마셨는데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에서는 석류엑기스와 함께 주셔서 소주 잘 못마시는 저도 진짜 맛있게 한잔 원샷했어요ㅎㅎ 잔술을 파는지 궁금할정도로 맛있더라구요.

한잔 더 먹고 싶었지만 참았답니다.

이제 진짜 끝! 참복지리와 멍게 솥밥이 나왔어요. 식사는 멍게 솥밥(2인) 과 오차츠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생소한 멍게 솥밥을 먹어봤는데, 이거 김에다 싸먹으면 진짜 별미입니다. 그리고 복지리도 진짜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하나하나 음식이 다 맛있으니, 어떻게 안먹을 수가 있나요,,ㅎ 다이어트는 항상 내일 부터 이지요.

진짜 마지만 상큼한 레몬에이드로 입가심해주고, 계산을 하고 나오는데 이정태 쉐프님께서 친절히 배웅까지 해주시더라구요. 정말 이렇게 친절해도 될까요. 부산방문 하시는 분들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 꼭 가보세요.

제가 오늘 먹은 음식이 54,000이라는 가격이 안믿길 정도의 퀄리티를 맛보실 수 있을겁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어서 

마음까지 행복했던 부산맛집 이정태 본 참치 ! 후기를 마칩니다. 이미 유명해서 예약 안하면 가기 힘든 곳이지만 그래도 다시한번 추천드립니다^^ 좋은밤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