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롯데몰 맛집 / 김포공항역 맛집 / 대만 만두집 딘타이펑 / 딘타이펑 메뉴 추천

반응형

김포롯데몰 맛집 / 김포공항역 맛집 / 대만 만두집 딘타이펑 / 딘타이펑 메뉴 추천

안녕하세요~오늘은 김포롯데몰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하철 공항철도 김포공항역에 내리시면 쉽게 찾아 가실 수 있는 롯데몰에는 여러 맛집들이 많죠. 하지만 제가 항상 가는 맛집은 바로바로 대만 만두 '샤오롱바오'로 유명한 딘타이펑인데요. 딘타이펑은 강남점 명동점에 이어 가까운 김포롯데몰점을 가장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오늘은 샤오롱바오 포함 제가 항상 먹는 메뉴도 추천해드려볼까합니다. 시작해볼까요?

 

 

딘타이펑 외부는 누가봐도 찾기 쉬울 만큼 대만 대만 스럽습니다. 창문으로 볼 수 있는 반 오픈 주방에서는 만두를 열심히 빚고 계세요. 딘타이펑은 대만 현지 전문가들로만 쉐프들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 맛을 타지에 와서도 잘 유지 하는 것 같아요. 주방엔 만두판이 어마어마하게 쌓여있고 가게 내부도 큼직하니 여유롭고 좋습니다. 

다만 딘타이펑 한가지 아쉬운점은 벨이 없고 직원들을 부르기가 조금 힘들어요. 직원이 몇 없는데 뭔가 바쁜느낌? 하지만 아주아주 친절하답니다. 

사진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라웨이황과 와 기본 계란 볶음밥 입니다.

가격은 라웨이황과 5,000원 계란 볶음밥 9,000원 입니다.

라웨이황과는 중국, 대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리로 따지면 김치 같은 것인데요.

뭔가 느끼할 것 같이 고추기름이 부어져 있지만 실제로 드셔보시면 시원하고 아삭하며

우리 오이소박이보다 덜 절여진 듯한 식감이에요.

거기에 고추기름이 칼칼함을 더해줘서 느끼한 음식 먹을 때 필수 입니다ㅎㅎ

저는 볶음밥을 시킬 때 보통 가장 기본인 계란 볶음밥을 많이 먹는데요. 파기름에 충분히 볶아진 계란 볶음밥에

이따가 나올 매운새우완탕 소스를 뿌려서 함께 비벼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한번 이렇게 꼭 드셔보셔요ㅎㅎ

그리고 한국에서는 특이하게 볶음밥을 시키면 국물을 주는데요. 이 국물도 별미입니다.

뜨끈한 완탕면 국물이 속을 따뜻하게 풀어줍니다.

대만 현지나 다른 외국에서는 국물을 주지않아요.

밥이 있으면 국물이 있어야 한다는 한국 문화에 맞춰 주신 듯 합니다.

사진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클릭해주세요

짜잔~ 금방 샤오롱바오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10피스에 11,000원 입니다.

저는 돼지고기로 만든 오리지널 샤오롱바오를 즐겨먹는데요.

뭘먹어봐도 이게 가장 입에 맞더라구요. 느끼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먹는방법은 같이 나온 숟가락에 샤오롱 바오를 하나 올려담고 젓가락으로 조금 찢어 국물을 먼저 마신 뒤

만두를 생강 간장에 찍어 먹는 것인데요. 조금 식으면 그냥 한번에 드셔보시는 것도 별미입니다.

이 얇은 만두피의 샤오롱바오는 다른집을 가도 이맛이 안나요.

딘타이펑이 (우리나라에선)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클릭해주세요

아까 볶음밥 설명드릴때 말씀드렸던 매운새우완탕입니다. 실제로 엄청 맵진 않고, 매콤한 정도에요.

가격은 9,000원 입니다.

소스가 마라 베이스여서 마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만한 메뉴입니다.

저는 이 메뉴를 시킬 때 소스를 좀 넉넉히 달라고 해서 계란볶음밥에 비벼 먹습니다. 매운새우완탕은 새우만두와 야채만두 두가지가 있는데, 새우만두를 조금 더 추천 드려요. 탱글탱글한 새우가 들어있는 물만두가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내주어 정말 맛있습니다. 

 

사진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먹느라 정신없어 단면을 찍지 못한 크림새우춘권. 이집의 별미 메뉴 중 하나인데요,

가격은 2피스에 6,000원입니다.

새우가 한마리 통째로 들어있고 안에는 크림소스와 잘게 썬 샐러리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샐러리향을 안좋아하는데도 이 춘권은 정말 맛있어서 이미 한피스 먹고도 항상 더 추가할까말까 고민하게 만드는 메뉴인데요.

달달한 크림소스와 탱글탱글한 큰 새우의 맛이 엄청난 조화를 이룹니다. 이거 한번 꼭 드셔 보셔요!!

어떠신가요? 오늘은 딘타이펑에 가면 제가 항상 시키는 루틴으로 소개해드려보았는데요, 딘타이펑을 처음가시거나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루틴으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강추합니다ㅎㅎ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ㅜ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