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추천 / 국내 최장 케이블카 / 레고랜드 / 춘천 명소 추천

반응형

국내여행 추천 / 국내 최장 케이블카 / 레고랜드 / 춘천 명소 추천

낭만도시라 불리는 춘천 하면 어떤것이 떠오르시나요? 닭갈비?? 남이섬?? 사실 춘천은 연인 또는 친구, 가족들에게 유명한 관광지로 꼽히지만 막상 떠오르는 것은 제한되어 있는 여행지였죠. 이런 춘천의 관광지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국내 최장 케이블카에 이어 레고랜드 등 굵직한 관광자원이 속속 들어설 예정인데요. 이 반가운 소식!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지난 8일 춘천 삼악산과 의암호를 가로지르는 케이블가가 본격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케이블카는 2017년 5월 춘천시와 대명그룹이 실시협약을 맺고 추진한지 4년 만에 드디어 완공되었는데요, 사업비는 무려 560억원의 규모라고 합니다. 삼천동 수변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 정상 부근까지 총 3.6km로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이 케이블카는, 개장과 동시에 연일 매진을 이어가며 춘천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급부상했습니다.

연간 관광객 127만명을 유입시켜 500억원 규모 경제적 파급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분석 될 정도 인데요. 희소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의암호 일대에 마리나 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도 추친하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관광용 유람선과 숙박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3000억원이 투입되는 100% 민자 사업으로 지난 5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A컨소시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자금조달 능력 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계획대로라면 2024년 준공되어 케이블카와 함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춘천 중도에 28m² 규모로 조성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도 내년 5월 정식 개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전세계에서 열 번째, 아시아에서는 말레이시아와 일본에 이어 무려 세 번째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놀이기구 40개 이상과 154개 객실을 갖춘 호텔이 들어서게 되는데요, 현재 테마파크는 준공 마무리 단계이며 호텔은 지난 2월 착공해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레고랜드인 만큼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이 대거 찾을 것으로 전망되는 춘천 레고랜드는 최근 연간 이용권 판매 역시 전량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측은 "주요 고객층인 만2세~12세 어린이는 물론 레고를 사랑하는 어른들까지 온 가족의 동심을 일깨우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국내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레고랜드와 연계한 관광트램 운행도 추진 중이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트램이라니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재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며 춘천 번화가와 레고랜드를 잇는 직선 구간 (3.7km), 소양로와 스카이워크 순환 구간(4.6km) 등 2가지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용역은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며 내년이면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춘천 번화가와 레고랜드를 잇는 직선구간이 구미를 당기는데요. 자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이처럼 굵직한 사업이 잇달아 추진되면서 춘천 관광산업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그동안 춘천은 소양호와 의암호, 북한강등 강과 호수로 둘러싸여 경관이 수려하지만 상대적으로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는데요. 춘천시 관계자는 "새로운 관광자원이 호반의 도시라는 기존 이미지에 부합하고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며 관광자원 간 연계성도 뛰어나 경제적 파급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도 내년에 정식 개장을 앞두고 있는 레고랜드가 정말 기대되는데요, 트램을 타고 레고랜드를 들어간다면 정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춘천여행 계획해보심은 어떨까요? 오늘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자료 출처 : 매일경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