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오트밀크(귀리우유) 오늘부터 기본 선택 옵션 추가 / 오트밀크 효능

반응형

스타벅스 오트밀크(귀리우유) 오늘부터 기본 선택 옵션 추가

 

스타벅스에서 메뉴 옵션 선택 할 때 우유 대신 귀리로 만든 우유 '오트밀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4일부터 식물 기반 대체 우유인 오트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본격 도입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미국의 보통 카페에 가도 우유의 종류 선택지가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은 지금까지 딱히 우유에 선택지를 주는 카페는 찾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스타벅스 두유 옵션과 폴바셋 같은 경우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 외엔 딱히 생각이 나지 않는데요, 그래서 더욱 이번 스타벅스의 오트밀크 기본 옵션 선택지가 생긴 것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오트밀크 효능

귀리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식물성 우유로, 실제 우유가 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 우유 대비 칼로리와 당이 낮은 반면 고소하고 진한 오트의 풍미가 특징인데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나 유제품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대체 우유로 개발 된 식품입니다. 채식 열풍이 불고 있는 이 시대에 비건 분들에게도 희소식을 안겨주는 대체품이었죠. 또, 오트 밀크는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귀리로 만들어 진 만큼 변비 예방에 탁월하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주니,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겠지요? 또 칼슘량도 우유보다 높아 뼈건강과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트 밀크의 효능 중 비타민 B군과 비타민 D군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B군이 에너지 대사와 활력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D군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 시켜 주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칼슘에 비타민 D군이 더해져 뼈의 건강과 면역 향상에 높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스타벅스는 오트밀크의 선택을, 식물 기반 대체 우유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친환경적인 음료 카테고리를 확장시키고 환경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우유 대체 옵션을 추가 한 것은 2005년 두유 옵션 이후로 16년 만에 처음 있는 일 인데요,

그동안 출시 했었던 오트밀크 음료들이 인기를 끌자 기본 옵션 선택지가 추가 된 것 같습니다.

2017년 오트밀 라떼를 시작으로 오트 그린 티 라떼, 헤이즐넛 오트쇼콜라 모두 인기 품목 이었고 지난 4월에 출시한 오트밀크 음료 중 처음으로 상시 제품으로 내놓은 콜드브루오트라떼는 전국 매장에서 품귀 현상까지 빚었다고 합니다.

확실히 변화된 소비문화를 엿볼 수 있죠. 저 또한 유당불내증이 있어 우유를 먹으면 속이 불편한데요. 두유는 개인 취향상 사실 딱히 입에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카페에 가면 라떼보다는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오트밀크 라떼로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스타벅스 오트밀크 옵션은 앞으로 우리나라 카페 문화가 더 발전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