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필요없는 자가격리면제 유럽여행 패키지 출시 / 당장 떠나는 유럽여행 총정리

반응형

자가격리 필요없는 자가격리면제 유럽여행 패키지 출시 / 당장 떠나는 유럽여행 총정리

 

사이판 트래블버블 패키지가 연말까지 4000여명의 예약을 마치면서 이번엔 유럽 여행에 문이 열렸습니다.👏👏👏 코로나19사태 이후 무려 574일만인데요, 유럽 패키지 선봉에 선 여행사는 참좋은여행 이라고 합니다. 내용 자세히 알아볼까요?🧐

 

 

참좋은여행의 유럽 라인업은 '올가을 당장 떠날 수 있는 유럽여행 BEST5' 라는 타이틀로 유럽 골드라인을 모두 섭렵하는 코스인데요,

1. 스위스

2. 스페인

3. 프랑스

4. 그리스 이렇게 한 나라 일주 상품 4개와 (9~10일)

5. 체코와 오스트리아 2개국을 9일간 여행 하는 일주 상품 

다섯가지를 새롭게 내놓았습니다. 

10월과 11월 초 일부 날짜에는 이미 예약 고객이 10명 이상 모여 출발까지 확정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시국인 만큼 안전한 동선을 최우선에 둬야 하겠죠? 참좋은여행은 그래서 이 6개국 선정에도 상당한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이번 패키지의 장점은 일단 이들 유럽 6개국은 한국인이 여행할 경우 자가격리가 면제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 인데요, 2차 백신 접종까지 완료한 여행족이라면 귀국 후 2주간 자가격리 또한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코로나19 이전 스케줄로 유럽 여행이 가능하다는 소리이죠.

코로나19 이전의 해외여행과 굳이 다른 점을 꼽자면, 여느 나라 입출국시 꼭 필요한, 출국 전 72시간 내 발급한 PCR검사서가 필요하다는 것과 해당국 입국 직후 또는 귀국 전 PCR검사를 해야 한다는 점 정도 입니다. 또 6개국 모두 백신 접종률이 높기에 조금 더 안전한 여행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1회 접종률은 60~80% , 완전 접종률도 대부분 50%를 넘어섭니다. 

 

 

이번 유럽 패키지를 기획한 참좋은여행은 혹시 모를 방역에 대한 불안감을 씻기 위해 버스 내 좌석 간 거리 두기를 실시하고 마스크, 손 소독제를 항상 비치하는 등 방역에 섬세한 신경을 썼으며,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보다는 청정 자연환경과 문화유산 위주의 관광코스, 방역 점검이 완료된 호텔과 식당을 수배하는 등 안전에 대해서만큼은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거품을 뺀 가격대도 굉장히 매력적인데요, 스페인 일주는 159만원부터 가능하며 체코와 오스트리아는 최저가 149만원, 그리스와 프랑스는 200만원대, 스위스 일주는 에티하드항공을 이용해 339만원부터 비용을 책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했을 시, 저렴하거나 엇비슷한 가격입니다.

이상호 참좋은여행 대표는 유럽 여행을 가장 잘 만드는 여행사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일정을 엄선했고 가격 역시 숙고 끝에 내놓았다며 당장의 수익보다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족에게 여행의 기쁨을 다시 돌려줄 수 있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삼았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이미 폭발적이라고 합니다. 참좋은여행은 작년 말 유럽 여행 필수 아이템을 공동 구매로 들여와 '참좋은마켓'이라는 쇼핑 카테고리를 통해 판매했는데, 11차례 마켓 오픈 결과 누적 판매량이 무려 3만개를 돌파 했다고 합니다. 보통 10만원 정도의 고급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 등을 팔았기 때문에 총 매출액만 해도 20억원을 웃도는 성적이라고 하는데요

여행 업계에서도 참좋은여행의 유럽 패키지 시도를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버블 체결국인 사이판에 이어 유럽 패키지 마저 대박을 친다면 사실상 여행업 전체가 코로나19 사태를 딛고 부활하는 상징적인 신호탄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참좋은여행의 이대표는 단풍이 물든 가을과 크리스마켓이 문을 여는 겨울은 유럽 여행의 골든 타임이라며 이번 유럽 여행이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벗어나는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참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유여행까지는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게 많아서 유럽여행은 생각을 쉽게 하지 못하는 시국이지만 이렇게 패키지가 나와 관리를 해준다면 보다 접근성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상세 일정과 출발 날짜별 정확한 가격은 참좋은 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2차백신 접종만 완료했다면 입국시 그리고 귀국 후에도 자가격리를 면제받을 수 있기때문에 시간에 쫒기는 분들에게도 굉장한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가을은 청정자연에서 단풍을 오롯이 느끼고, 겨울엔 눈쌓인 반짝반짝 크리스마스마켓에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를 보내보는 것. 어떨까요? 

 

 

 

자료 출처 : 매일경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